어제부터 갑자기

글쓰기를 한후

완료 버튼을 누르고 저장하려고 하면

스팸 로봇을 방지하기 위한 리캡차 버튼이 떠서 이미지 퀴즈를 물어보곤 한다. 

 

귀챦다. 짜증난다.

도대체 왜 블로그 열고 나서 지난 며칠동안 리캡차가 나타나지 않았는데 이게 보이기 시작한거지?

내가 설정을 변화시킨게 있나 싶어서 그동안 설정을 바꾸었던 곳으로 돌아가 설정을 다

바꾸어보았는데 없어지지 않는다.

 

어제 갑자기 티스토리/카카오에서 리캡차를 설정하는 정책을 시작한걸까? 그런데 이런걸 시작하면 뭔가 노티스가 있어야 할텐데, 받은적도 없지 않은가? 

드디어 티스토리 공식 노티스 홈페이지를 찾아 리캡차에 대한 공지가 있었는지 찾아보기로 한다.

아래 링크는 리캡차에 대한 티스토리 공식 공지 페이지이다.  

 

notice.tistory.com/2437

 

 

2018 년 7월 부터 적용되기 시작한다고 안내되어있다.

그런데 왜 내 블로그에서는

블로그 개설한지 며칠이 지나고 20여개의 글을 올린후인 지금에야 리캡차가 활성화되기 시작했을까?

처음에는 글을 쓰기 시작한후 완료할때까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 경우에 이게 활성화되나하고 추측도 했는데 그게 아니었다.

 

피하는 방법은 없을까?

 

 

리캡차를 피하는 방법에 대한 과거의 포스팅이 아래와 같이 있긴 있다.

 

neetsvault.tistory.com/entry/%EC%A4%91%EA%B5%AD%EC%97%90%EC%84%9C-%ED%8B%B0%EC%8A%A4%ED%86%A0%EB%A6%AC-%EA%B8%80-%EC%9E%91%EC%84%B1%EC%8B%9C-%EB%A6%AC%EC%BA%A1%EC%B1%A0-%ED%94%BC%ED%95%98%EB%8A%94-%EB%B2%95

 

그러나 이 포스팅의 관리자 페이지를 보면

 

 

보안 항목이 존재하는데,  내 관리자 페이지에는 이 항목이 아래처럼 존재하지 않는다.

 

내 경우에는 대신 카카오계정 관리 항목이 존재한다.  나는 카카오 계정으로 티스토리 계정을 등록하고 로그인 했기 때문인듯하다.

카카오 계정 관리 항목을 누르면, 그러나 로그인기기 관리 항목이 존재하지 않는다. 패스워드 재지정과 패스워드 2중 설정 등만 존재한다.

 

또다른 이 블로그를 보면

 

m.blog.naver.com/oanness/220930357864

 

 

티스토리 계정을 카카오 톡으로 등록하지 않고 직접 등록한 경우에는  분명히 아래같은 페이지가 존재하는 가보다.

 

그러나 아쉽게도  내경우에는 해당하지 않는다.

그래서 리캡차 설정을 끌 방법을 찾지 못했다.

 

이 로그인 기기 보안 기능은 2017년에 운영되기 시작했다고 아래 블로그를 링크하면 보여준다.

 

 

notice.tistory.com/2384

 

 

 

위와 같은 문답이 존재하고 있다.  아마 카카오 계정으로 티스토리 계정 열기는 시작된지 오래되지 않아서 이 기능이 빠져있는듯하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이 리캡차는 퀴즈가 좀 쉬운 편이다.

 

어떤 리캡차들은 퀴즈가 너무 애매모호해서 다섯번 여섯번 반복해야 하는 경우도 보았다. 

보여주는 숫자나 알파벳들이 너무 희미하고 애매모호하게 보여지는 리캡차들도 요즘에는 참 많다.  짜증나게.

 

혹시 나처럼 카카오 계정으로

티스토리를 등록하고 로그인을 하시는 분들중에

리캡차를 끄는 방법을 아시면 공유해주시기 바란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